정보포럼

반응형

'그것이 알고싶다' 신천지 코로나19 -슈퍼전파자x의비밀 (그알)



그것이 알고싶다 공식유튜브 -예고편 캡쳐

3월 14일 토요일 방영된 SBS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지금까지 코로나 19 확산세의 원인이 되는 '신천지'편을 다루었습니다 WHO가 팬데믹을 선언하면서부터 더욱더 슈퍼 전파자에 대해 관심이 쏠리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너무나 좋아하는 프로그램에서 다루어 더욱 신뢰성 있게 보게 되었습니다.

청도 대남병원에서 시작된 확산 -슈퍼 전파자 31번 확진자

청도 대남병원은 신천지의 성지로 알려진 곳 중 하나였으며 31번째 신천지 신도가 이곳을 다녀간 뒤부터 대한민국은 지금까지의 코로나와의 전쟁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2월 1일 첫 국내 확진자가 감염하여 사망한 날 

31번째 확진자도 이곳을 다녀갔습니다 라는 주제로 우연인지 필연인지를 다루는 내용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날 대남병원에서는 이만희 회장의 친형의 장례식이 있던 날이었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공식유튜브 -예고편 캡쳐
슈퍼 전파자-신천지-대남병원

방송에서 신천지와 대남병원 이 31번째 확진자의 연결고리를 찾기 위하여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중 단서를 발견하였고 신천지의 집단감염은 우연인지 필연인지를 확인하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그리고 또다시 시작된 신천지의 집단감염 바로 대구의 한마음아파트에서 시작된 46명의 확진자가 모두 신천지라는 사실이었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공식유튜브 -예고편 캡쳐
인터뷰

취재를 알린 뒤 수많은 제보가 이어졌고 탈퇴한 신도에서 고위급 간부에 이루어 많은 제보가 빗발쳤습니다.

신천지의 전도방식에 대해 이야기하였고 세뇌시키는 방법 결국 25만 명에 이루는 신도를 거느리게 된 상황까지

그리고 멀쩡한 교회를 들어가 그 교회를 포섭하는 방법까지 너무나도 치밀하고 완벽한 준비 위장 취업 소개 등등 많은 전략이 있었고 인터뷰한 사람의 말은 "소름이 끼치는 건 내가 세뇌당하며 나의 가족들까지 그렇게 만들어 버린다는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공식유튜브 -예고편 캡쳐

신천지는 해외에서 까지 전부 위장을 통하여 시민 유명한 사람들까지 세력을 점차적으로 확대하고 있었던 것으로 나왔습니다. 우한에서 발생된 코로나 19와 관련하여 1월쯤 코로나 19가 중국에서 유행될 시기에 신천지 간부는 우한에 방문했던 것으로 알려줬고 이후 과천에서 열린 정기총회에 참석한 사실이 발견되었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공식유튜브 -예고편 캡쳐

그것이 알고 싶다는 제가 굉장히 좋아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어떤 프로그램보다도 신뢰성이 높다 생각하고 

이번 코로나 19 신천지에 대해서 다루어 줘서 매우 흥미 있게 봤던 내용 중 하나입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